[사업]필리핀, 네그로스섬 산간지역에 전달된 워터킷~!

갑작스러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많은 나라와 주민들이 타격을 입게 되어, 이제는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에 놓였습니다. 

필리핀 현지도 지역간 통제로 인해, 교통이 불편한 산간지역과 도시 외곽에 위치한 마을들은 더 큰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도심에 위치한 직장에 출근하기도 힘들며, 생필품들을 구매하기도 어려운 상황 속에서 계속해서 늘어나는 확진자로 인해 마을 주민들은 불안 속에서 살아가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손길과 따뜻한 마음은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워터킷은 지속적으로 필요지역에 전달되고 있습니다.


필리핀 Hinigaran 산간지역 마을에 워터킷 40세트 보급!

마닐라에서 남쪽으로 800km 떨어진 네그로스섬 서쪽에 Hinigaran이라는 산간지역이 있습니다. 
이곳에 위치한 산족 마을의 주민들은 도시와 떨어져 있어, 코로나로 인해 더욱 고립된 생활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필리핀, Hinigaran 산간지역에 전달된 정수필터 '워터킷')

 


고립된 생활 속에서 지쳐있는 Hinigaran 산간지역 주민들에게 '워터킷 40세트'가  전달되어 안전한 물을 마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지역은 지하수나 산에서 흐르는 개울물을 식수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지하수나 개울물 같은 경우, 오염된 환경에 노출되어 있고 진흙이나 벌레와 같은 미세한 물질들도 섞여 있어서 수인성 질병을 유발하기 쉽습니다. 주민들은 수인성 질병에 쉽게 노출되어 질병을 막아주는 면역력도 많이 저하된 상태입니다. 특히 깨끗한 물을 자주 마시는 건 코로나 바이러스의 면역력을 높이는 가장 좋은 습관입니다. 이제 그들에게도 지하수와 개울물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전달된 것입니다.


(출처: Google map)


Hinigaran 산간지역에 보급된 워터킷이 그들을 괴롭히는 수인성 질병과 바이러스의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는 작은 탈출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아직도 많은 지역에서는 깨끗한 물을 필요로 하는 마을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네그로스섬 서쪽의 Hinigaran 산간지역에 살고 있는 100개의 가정들도 추가적으로 워터킷의 도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픈핸즈는 이 시기에 많은 분들께 도움을 드리기 위해, 워터킷이 필요한 곳에 닿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달려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