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따가이따이 따알(Taal) 화산 폭발로 인해 화산재로 뒤덮인 마을!

"우리 집 앞까지도 화산재가 날아와요"


설레는 마음으로 일상에서 새해를 시작한지도 얼마 되지 않은 1월 12일 오전.

필리핀 수도 마닐라 인근에서 따가이따이 지역에 위치한 따알(Taal)화산이 폭발하여 6천여 명이 대피하였고, 이에 놀란 주민들과 아이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며 긴급히 대피했습니다.

평범한 오늘이어야 했던 마을과 도로 위에는 인체에 유해한 화산재가 온 마을을 뒤덮었고 신경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유황 냄새가 진동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부는 화산 발생 주변 지역부터 마닐라 지역까지 재난지역으로 공표하였고, 화산재로 온 몸이 뒤덮여진 마을 주민들과 상황으로 그 피해가 얼마나 심각했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주민들은 강력한 화산폭발이 수시간 또는 수일내 일어날 가능성이 있어 혹시 모를 위험을 대비하여 마스크와 깨끗한 물 등의 긴급구호 물품을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없는 필리핀 주민들

현재 화산재가 뒤덮여 주민들이 사용할 깨끗한 물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특히 수돗물을 사용하는 지역보다 계곡물을 이용하는 지역은 화산재에 노출되어 정수필터가 없이는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없습니다. 안티폴로 지역 중에는 산 속 계곡물을 오픈핸즈의 정수필터 “워터킷”을 통하여 음용하는 가구 수가 700가구 정도입니다. 이곳에 긴급한 상황으로 현재 수요가 많아져 140가구 정도 지원을 하였지만, 정수필터와 필터를 이용하기 위한 물통의 물량도 매우 부족한 상태이며 계속 지원을 요청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피해 이후, 화산재에 노출된 지역에서 워터킷 지원을 요청하는 가구는 더 많아질 것입니다. 이에 대비하여 오픈핸즈에서는 워터킷에 필요한 물통과 함께 기타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하여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네이버 해피빈 모금함을 개설했습니다.!




작은 도움으로 큰 위로를 전해주세요!

##PRAY FOR THE PHILLIPHINES


화산재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은 필리핀 주민들에게 지금, 도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이번 긴급구호 모금을 통해 재난재해 지역에 깨끗한 물이 전달되어 다시 일상에서 희망을 만나게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마음이 모아져, 어려운 상황에 처한 주민들에게 따뜻한 손길이 전달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