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핸즈 망고농장의 특별후원프로그램!

오픈핸즈는 필리핀을 중심으로 식수 오염지역을 도우며 많은 미자립 가정들을 만났습니다.

대부분의 가정들은 7~8명의 식구가 월수입 10만 원 이하로 살아가는 저소득 가정이었습니다.

이들은 필리핀 경제의 구조적 문제로 인하여 일자리를 구하는 것조차 어려우며, 자녀들은 공부를 하고 싶어도 교통비와 식비가 없어 학교에 가지 못해 학업을 포기하곤 합니다.

오픈핸즈는 이들의 어려움을 보며 가정 경제의 자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마을과 함께 지속 가능한 자립기반을 만드는 망고 농장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오픈핸즈 망고 농장 프로젝트는 묘목 농장 운영을 통해 마을 주민들에게 망고 묘목 및 농업기술을 전수하고, 마을 주민들이 미활용 부지에 묘목을 식수하여 안정적으로 망고를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망고 농장의 생산물을 전량 수매하고, 유통 및 가공 판매를 통해 발생 된 사업의 운영 수익금은 100% 마을기금으로 재조성되어 마을 자립을 위해 사용됩니다.

망고농장 마을자립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현재 필리핀 현지에 묘목 농장과 협력 농장, 그리고 실습 농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칼라위스 마을에 위치한 두 곳의 협력농장에는 약 400여 그루의 망고나무가 식수 되었으며, 마을의 자립을 위해 주민들과 함께 농장을 가꾸고 있습니다.

실습 농장에서는 청년 훈련생들이 필리핀 현지 전문가와 함께 농업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해 망고 농장 운영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칼라위스 마을의 자립을 위해 모두가 힘을 합쳐 노력하는 가운데,

2차 프로젝트로 마을 청년들을 차세대 농업 전문가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발족했습니다.

현재 18~37세로 이루어진 5명의 칼라위스 마을의 청년 훈련생들이 참여하여 농업전문가의 꿈을 키우고 있습니다!

오픈핸즈는 청년들의 망고농장 실습교육 및 자립지원 비용을 지원해 지속적으로 청년들을 키워나가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아주실 많은 분들의 관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청년들이 농업전문가로 세워져 마을에 농업기술을 전수하며, 지속가능한 마을 자립으로 이어질 이 프로젝트에 함께 해주세요!

프로젝트 동참하기

 


코멘트 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